MY MENU

회원관 소식

제목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 일반인 대상 그랜드 오프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30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1871
내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 일반인 대상 그랜드 오프닝

누구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지식 채널로 확장 오픈

지상 1층, 연면적 140.54㎡ 규모의 LearnUs 스튜디오 완공 예정


[그림. LearnUs 스튜디오 조감도. 9월 6일 완공 예정]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2021년 1학기부터 정규 학위과정의 교수·학습을 지원해오고 있는 우리 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런어스)’가 오는 9월 6일, 국내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이제 LearnUs는 연세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까지도 누구나 접속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LearnUs는 ‘Learning Ubiquitous square’의 약자로 ‘어디에나 존재하는 학습 광장’이라는 의미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열린 채널이다. 특히 국내 고등교육기관 최초로 일반 대중에게 오픈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만큼 교내 우수한 인적자원의 검증과 축적된 교육·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LearnUs만의 강점이고 차별성이다. LearnUs는 이러한 전문성과 신뢰성에 공감성과 친숙함을 더해 교육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에도 앞장서 기여한다는 목표이다.


LearnUs에서 제공되는 과정은 크게 ‘전문과정’, ‘공개과정’, ‘국제과정’, ‘학위과정’ 총 4개이다. ‘전문과정’에서는 분야별 전문 지식과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일반교양, 시사 이슈를 배울 수 있는 강좌들이 유/무료로 제공된다. ‘공개과정’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는 무료 공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우리 대학교의 우수강의 맛보기 영상, 세브란스 건강의학 정보, 학과 홍보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국제과정’에서는 한국어 강좌, 한국의 문화, 사회, 경제 등 K-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학위과정’은 연세 재학생과 교수자를 위한 메뉴로, 최첨단의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교육 콘텐츠 탑재와 교수법 개선 및 학습 능력 제고를 지원한다. LearnUs는 앞으로도 사회적 트렌드와 수요, 학습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편, LearnUs는 교내 구성원(재학생, 교직원, 동문 포함)들을 대상으로 유료 강좌 수강 시 수강료의 3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을 상시 제공하며, 그랜드 오프닝 프로모션으로는 9월 한 달간, 신규 회원 가입자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5천 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이다. LearnUs의 다양한 강의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LearnUs 홈페이지(https://www.learnu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